청년 적금통장 종류가 꽤나 많습니다. 시국이 시국인 만큼 국가차원에서 나라의 중심인 청년층을 지원하는 다양한 정책들과 사업들이 이루어 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청년 적금통장이 여러가지가 있는데 장병내일준비적금, 내일저축계좌, 희망키움통장, 희망두배통장 등의 혜택, 대상 자격 등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 적금통장 종류
장병내일준비 적금
청년 적금통장 중 첫번째는 장병내일준비 적금입니다. 은행에서 기본으로 5%대의 이자를 책정하고 있는 상태에서 정부에서 +1%대의 이자를 추가 지원해주는 적금 통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자소득에 대해서 세금을 책정하지 않는 혜택을 부과해 비과세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특별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다가 또 2022년부터 적금 원금의 3분의 1 만큼을 정부가 추가지원해준다고하니 이정도면 가입안하는 사람이 바보인 셈입니다.
내일저축계좌
내일저축계좌는 현재 1기, 2기 접수가 마감된 상태지만 조만간 3차 모집을 할 예정이기 때문에 내용도 알아둬야하고 신경써야 하는 통장입니다.
예를 들어 3년동안 10만원씩 저축을 하면 원금은 360만원일것입니다. 그런데 3년 만기시 720만원 또는 1440만원까지 찾을 수 있는 통장입니다.
이게 무슨말이냐면 연소득 2200만원 이하+중위소득 100%이하인 조건만 갖춘다면 대상에 포함되는데 이 대상에 들어가기만 하면 내 저축액의 1배에서~3배까지 정부에서 추가로 지원해준다는 이야기입니다.
(차상위계층 3배 지원/일반 1배 지원)
희망키움통장
청년 희망키움통장은 월 저축액을 지원해주는 것입니다. 근로,사업소득 공제액 10만원+근로소득장려금(1인 평균 31만6천원)을 지원해주는 통장입니다.
여기서 근로소득장려금이란 본인의 근로사업소득 대비 일정비율의 근로소득장려금을 매칭해서 적립하는것이라고 합니다.
3년 후 평균 1500만원이 적립된다고 합니다.
희망두배 청년통장
희망두배 청년통장은 2015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사업인데 현재 2021년 모집 세부사항은 아직 발표되지 않은 상태입니다.(조만간 접수시작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간단한 혜택만 살펴보며 청년 가입자가 저축하는 액수만큼 추가로 적립해주는 통장이라는 것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혜택이 있는 청년 적금통장 종류와 혜택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조금만 신경쓰면 이런 많은 혜택들이 있으니 잘 찾아보시고 자격에 해당하는 혜택은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