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애 청년통장이 화제입니다. 경기도 양평군에서는 양평군에 거주하며 근로중인 청년들의 자산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특별 통장을 만들어 목돈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발표를 했습니다.
공고일 기준으로 군에 거주중인 18~39세 이하의 청년이면 모두 대상이라고 합니다.
양평애 청년통장을 가입할 수 있는 대상과 최대 500만원까지 적립받을 수 있는 방법 그리고 신청방법까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쉬운 목차
양평애 청년통장
양평군에서는 군에 거주하며 근로중인 청년들이 자산형성을 할 수 있게끔하며 관내 중소기업 등의 취업을 촉진하고 장기근속을 유도해서 타 지역 유출을 방지하기 위한 정책으로 근로지원금 사업을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지원 대상
지원대상으로는 공고일 기준으로 주민등록상 양평군에 거주 중인 만 18세에서 39세 이하의 청년이 해당되며 공고일 이전에 양평군 소재 중소기업, 소상공인 업체, 비영리법인에서 주 36시간 이상 근무하고 3개월 이상 재직중인 자가 해당된다고 합니다. 또 월 과세급여 250만원 이하인자 까지 해당한다고 합니다.
신청 방법
신청 방법으로는 위 사이트에 접속해서 온라인 신청을 해야하며 준비서류로 참여신청서/신청자격 자가진단 및 필수사항 확인동의서/개인정보제공동의서/주민등록초본/취업기업의 사업자등록 사본/근로확인서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지원 내용
위 대상에 해당하는 청년이 매월 일정금액 14만원을 3년동안 저축하면 3년 만기시 100%를 군에서 지원해주며 이자까지 함께 수령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지원내용 : 1인당 매월 14만원×36개월=504만원(3년, 군비)
– 저축기간 : 3년(36개월)
– 저축액 : 매월 280천원(본인 140천원, 군 140천원)
– 만기저축액 : 10,080천원(본인 5,040천원, 군 5,040천원) + 이자
이 저축액은 주거자금, 창업자금, 결혼자금, 기타 준비자금 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집인원은 1년에 50명이기 때문에 확인하는 즉시 신청해야 합니다.
만약 중도에 퇴사를 할 경우엔 최대 9개월간 납부유예를 신청한 후에 재취업 하고나서 다시 납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양평군에서 진행하는 근로지원금 청년통장 대상이 어떻게 되는지와 신청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전에 농협카드로 카드캐시백 상생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서 다뤄본적이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