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3차 교육재난지원금 지급이 검토되고 있다고 합니다. 1학기 시기에 지역감염 확산이 심해지면서 학생들의 등교일수가 많이 줄어들었고 이로 인해 식비/통신비와 같은 학부모들의 부담이 가중되어 울산 교육청 예산을 조정하고 있다고 합니다.
울산 3차 교육재난지원금 지급 일정과 지원 금액 10만원이 맞는지 그리고 자격 대상 또 신청 방법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울산 3차 교육재난지원금
울산시교육청은 전국에서 최초로 2020년 1차 교육재난지원금을 지급했고 2021년 1월엔 유치원까지 포함해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특수학교까지 포함하여 2차 교육재난지원금을 지급한 이력이 있습니다.
이번에 논의중인 3차 지원금도 실시하게 되면 전국 최초 3차 교육지원금이라고 합니다.
지급 사유
학생들이 정상적인 등교수업이 불가능해져 학교급식, 대면수업과 같은 기본적으로 누려야 할 여러 교육적인 혜택을 받지 못해서 생기는 경제적 손실과 부수적 피해들을 조금이나마 지원하기 위해입니다.
학교 내 밀집도
4월엔 수도권을 제외한 비수도권 지역에선 학교 내 밀집도를 3분의2로 유지해서 등교할 수 있었지만 울산은 급격하게 확진자가 늘어 거리두기 단계가 격상되어 약 2개월 동안 3분의 1등교를 원칙으로 했기 때문에 전체 급식비만 해도 약 67억원의 예산이 남아있다고 합니다.
2학기엔 전면등교가 예정되어 있어 방과후학교 참여까지 수강료 지원을 고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원 대상
울산시 교육청에서는 형평성 있는 지원을 위해서 조례에 근거해 교육재난지원금 형태로 모든 학생에게 지원금 지급을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전의 교육지원금 지급대상을 살펴봤을때 유치원,초등,중등,고등학생에게 지원을 했으니 3차때도 같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원 금액
지원 금액 역시 1차, 2차 지급을 참고해봤을때 10만원씩 지급을 했기 때문에 3차가 진행해도 동일할것이라고 판단되고 있고 지난 교육재난금을 인해 약 90%의 지역 소상공인에게 직접적인 도움이 된것으로 분석되고 있다고 합니다.
만약 울주에 거주하고 계시다면 울주에서 지급하는 2차 긴급재난지원금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시에서 지급하는 지원금이 아닌 정부에서 제공하는 지원금인 5차 재난지원금도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