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지원금 사용가능 홈플러스 매장

국민지원금 사용가능 홈플러스 매장 880곳 정보

국민지원금 사용가능 홈플러스 매장이 880여곳이나 된다고 합니다. 홈플러스는 전국에 138개의 점포가 있는데 여기에 입점된 임대매장 5800개 중 약 880곳에서는 국민지원금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현재 접수중인 5차 재난지원금의 사용처에는 전통시장, 동네마트, 편의점, 카페, 서점, 병원, 약국 등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면세점 등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한데 대형마트인 홈플러스 안에서 개인이 운영하는 소상공인 매장들은 사용처에 포함이 된것입니다.

국민지원금 사용가능 홈플러스 매장 880곳에 대해서 얼마전 발표되었습니다. 어떤 매장에서 어떻게 사용이 가능한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지원금 사용가능 홈플러스 매장

5차 재난지원금의 사용처는 대부분 아시다시피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기 위한 정책자금이기 때문에 스타벅스, 이케아와 같이 직영으로 운영되어 본사가 그 지역에 있지 않은 대형프랜차이즈 매장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한것으로 알고 있었습니다.

홈플러스 역시 대형마트이기 때문에 국민지원금 사용이 불가능한것으로 알고 있었으나 그 매장안에 입점되어 있는 소상공인 매장에서는 사용이 가능하다는 발표입니다.

홈플러스 측에서는 대형마트에 입점한 일부 임대 매장에서 국민지원금 사용이 가능하지만 고객들이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국민지원금 사용처에 대한 고객 안내와 혜택을 강화하고 점주들을 적극 지원할 것 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매장 조회

그럼 어떤 매장에서 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지원금사용가능 매장 조회

사용 방법

만약 직접 방문한 상태에서 확인해보고 싶다면 매장에 사용가능여부가 표시되어 있고 만약 표시가 없다면 직접 물어보면 됩니다.

그러나 방문 전에 사용이 가능한지 확인해보고 싶다면 먼저 위 매장조회를 통해 방문하고자 하는 지역 홈플러스 매장을 조회해봅니다.

그 뒤 입점매장 버튼을 눌러보면 해당 층에 입점해있는 다양한 매장들의 이름과 전화번호가 표시되어 있으니 미리 전화해서 확인해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국민지원금 사용가능 홈플러스 매장
국민지원금 사용가능 홈플러스 매장

불필요한 소비를 선호하는 편은 아니지만 어차피 장보기 위해서 홈플러스를 자주 찾으시는 분들은 재난지원금 사용가능 매장을 확인해보신 뒤 이용하시면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만약 5차 재난지원금 대상이라고 생각했는데 아닌경우 이의신청을 통해서 재신청을 해볼 수 있습니다. 이전에 자세히 다뤄보았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하기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