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서울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 신청 방법 대상

서울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을 소상공인분들에게 지원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방역조치로 인해 매출이 감소한 약 320만명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지원금을 신규로 지원하는 것입니다. 방역지원금과 손실보상 그리고 방역물품10만원 현물 지급 총 3가지 종류의 지원책이 있습니다.

이 대상엔 기존 손실보상 대상인 90만곳과 손실보상 비대상업종이었던 230만곳이 포함되어 상당한 수준의 지원으로 보입니다.

서울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을 포함한 지원책이 총 3가지로 발표되었는데 각각 이를 신청 할 수 있는 대상과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서울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

피해가 클 것으로 예상되는 영업시간 제한 대상 소상공인들을 우선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발표하며 올해 안에 영업 시간 제한을 받은 소상공인의 상당수에게 신속 지원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는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영업시간 제한을 받지는 않았지만, 매출이 감소한 일반피해 업종도 1월부터 지원하겠다고 발표했으며 지급 대상자를 빠르게 확정하겠다는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하기

신청 대상

100만원 지급 대상으로는 영업금지, 제한 업종 90만명과 여행업, 공연업 등 손실 보상 제외 업종 230만 명이 해당합니다.

매출 감소된 소상공인이 조건이지만 그간 매출의 규모와 방역조치 수준과는 무관하게 판단하여 지원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손실보상 지원 대상 확대에 해당하는 업종은 이 미용업, 키즈카페 등 12만 명이 해당합니다.

이도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인원, 시설이용 제한 업종이 추가된것입니다.

방역물품 10만원 현물 지급은 식당, 카페 PC방, 독서실, 스터디카페 등 115만명이 해당합니다.

방역패스 적용 업종에서 방역 활동에 필요한 물품인 체온측정기, QR인증을 위한 태블릿,  칸막이 등의 방역 물품을 구입하고 영수증을 제출하면 10만원의 현물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신청 방법

지원금 신청은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하기

방역지원금을 받기 위해서 매출 하락을 입증해야하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소상공인이 먼저 입증할 필요 없이 정부가 과거 매출 데이터를 기준으로 판단하여 대상자에게 통보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본인 명의 휴대전화나 본인 또는 법인 명의의 공동인증서만 있으면 된다고 합니다.

중복 수령 여부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이 방역지원금을 받고 매출 감소에 따른 손실보상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손실보상 대상업종에서 매출이 줄어든 소상공인이 방역물품을 구매하면 방역지원금과 방역물품비, 손실보상을 모두 받을 수 있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지급 일정

손실보상 대상 소상공인을 시작으로 연말부터 지급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기준으로 다음주인 12/20~24일 가량 방역지원금 1차 대상이 선정될 예정이라고 하며 최대한 올해 안으로 지원금을 지급 할 수 있도록 신속하게 노력한다고 합니다.

2차 지원 일정

1차에서 신청하지 못한 분들은 2~5차까지 지급 대상을 나누어 순차적으로 지급할 예정이고 2022년 1월 6일부터 신청받는 2차 지급 대상은 지난 18일 이후 영업시간이 제한되지는 않았지만 매출이 감소한 것으로 인정돼 버팀목플러스와 희망회복자금을 이미 받은곳이 해당됩니다. 영업시간이 제한되었는데도 1차 지급 대상에 포함되지 않은 소기업은 지방자치단체의 확인을 받아 1월 중순으로 예정된 3차 지급 때 신청하면 됩니다.

서울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대상과 신청 방법 중복 수령 여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더 강해진 방역조치로 인해 힘드신 자영업자, 소상공인분들이 많으실텐데 이러한 지원책들을 꼼꼼하게 챙기셔서 조금의 힘이라도 되었으면 하는 마음을 전합니다.

이전에 저신용 소상공인 융자 2천만원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다뤄보았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저신용 소상공인 융자보기

서울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서울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