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여민전 사용처

세종 여민전 사용처 발급 방법 30만원 구매 한도

세종 여민전 사용처 알고 계신가요? 세종시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민 모두가 함께하는 화폐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세종 지역화폐인 여민전은 세종특별자치시에서 발행하는 충전식 카드형 지역화폐입니다. 현재 2021년도 7월까지 1550억원 규모만큼 발행이 되었고 8월 이후로 1600억원이 추가로 발행될 예정인데 그만큼 혜택이 좋아 많이들 사용하시는것 같습니다.

세종 여민전 사용처가 어디어디 있는지 알아보고 변경된 구매 한도 그리고 발급 방법과 캐시백과 같은 혜택들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종 여민전

세종시 지역화폐인 여민전은 2020년 3월부터 세종특별자치시에서 발행해왔고 충전식 카드형이며 발행일로부터 5년까지 사용할 수 있는 지역화폐입니다.

발급 대상/신청 방법

세종시민이 아니더라도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데 미성년자의 경우엔 하나은행 또는 하나카드, 농협은행 또는 농협카드를 방문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전의 구매한도였던 50만원에서 30만원까지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3개월 이내의 학생증, 여권, 청소년증+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도장 등의 서류를 챙겨서 방문하면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또 온라인으로도 쉽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세종 여민전 다운로드 하기

아이폰 다운로드

세종 여민전 다운로드 하기

또 기존에 200억원이었던 월별 발행한도를 폐지하고 구매 방식도 추첨 방식이 아닌 자동과 수동충전을 병행해서 구매자가 직접 선택해서 구매할 수 있도록 개선을 하는 모습을 보여 사용자가 더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세종 여민전 사용처

세종 여민전은 별도의 가맹점 표시가 없더라도 세종지역 내에서 신용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음식점, 동네슈퍼, 전통시장, 카페 학원과 같은 점포 어디에서나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대규모점포, 기업형슈퍼마켓, 유흥업소, 사행성업소, 타 지역에 본사가 있는 일부 프랜차이즈 직영점,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안내해드린 여민전 어플리케이션에서 메뉴-가맹점찾기-검색 으로 쉽게 검색을 해볼 수도 있습니다.

세종 여민전 사용처
세종 여민전 사용처

세종 여민전 사용자 혜택

세종 지역화폐를 사용하는 개인은 월 구매한도 내에서 가맹점 결제 즉시 캐시백을 지급합니다. 단 세종시 에서 출산축하금과 같은 정책발행자금의 경우나 공공기관 법인등의 구매액은 캐시백이 없다는부분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전에 세종시에서 지급하는 추가 국민지원금 관련해서 알아보았는데 혹시 자격에 해당하시는지 확인해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세종 추가지원금 대상보기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