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택시기사 지원금 80만원이 법인택시기사님들과 더불어 개인택시 기사님들에게 까지 지원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게다가 정부 5차 재난지원금인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과는 별도로 수령이 가능하다고 하니 꽤나 큰 액수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영향을 많이 받은 만큼 최대한 신속하게 집행해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개인 택시기사 지원금 80만원을 받을 수 있는 자격 대상과 신청 방법 지급날짜 일정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쉬운 목차
개인 택시기사 지원금
법인
기존에 중소벤처기업부에서 발표한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지원계획에 따라 법인택시기사님들은 운수종사자 당 80만원을 지급받았습니다.
당시 올해 6/1이전 입사해서 8/3까지 동일한 법인에 근무한 이력이 있는 경우 지원금을 신청하고 받을 수 있었는데 다만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수급자는 중복으로 받을 수 없었습니다.
개인
개인택시기사님들은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을 신청받아 4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었지만 고용노동부에서 지원하는 법인택시 지원금과 차이가 커 재정당국과 관계부처가 협의해 추가로 지원금을 마련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지원 대상
택시기사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는 신청 대상은 중소기업부에서 지급하는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을 지원받은 개인택시기사 여야 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유행으로 인해 사람이 많이 모여있는 공간을 기피하는 현상이 생겨 택시를 많이 이용할 법도 하지만, 주 운행시간이었던 저녁시간대에 이동하는 사람 자체가 적어졌기 때문에 운영이 줄어들어 택시 매출에 타격을 입을 수 밖에 없는 현상에 이르렀습니다.
그렇게 봤을 때 택시를 이용하는 승객이 줄어드니 악순환이 이어지지 않았나 싶습니다.
지원금을 신청하는데 필요한 신청서와 같은 서류 양식은 국토부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다고 합니다.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택시기사에게 지급하는 것인 만큼 최대한 신속하게 집행할 계획이라고 지급절차를 간소화 할 계획이라고 밝혔고 중복지급 또는 미지급 방지를 위해 한국교통안전공단을 통해서 지급하는 방안도 마련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개인 택시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이 약 16만여명이 된다고 하는데 해당되시는 모든분들이 누락없이 지원금을 수령하셨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