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자체 재난지원금

포항 자체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취약계층 신청 방법 대상 지급일

포항 자체 재난지원금 지급을 밝혔습니다. 간단하게는  코로나로 인한 방역조치 업종에 해당되며 집합금지와 영업제한을 실행하면서 매출에 타격을 입은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정부의 5차 재난지원금인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과는 별도로 진행된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추경예산안에 대한 시의회 의결 이후 바로 세부적으로 절차을 처리하고 지급한다고 합니다.

포항 자체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소상공인 대상과 금액, 지급일정 그리고 신청 방법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희망회복자금

희망회복자금은 코로나19 방역조치에 따라서 집합금지 조치를 받거나 영업제한 등의 방침에 의해 경영위기업종에 속하게 된 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희망회복자금을 지급하는데 방역수준, 방역조치 기간, 규모, 업종에 따라 32개의 유형으로 구분되어 최소 40만원부터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한다고 합니다.

대상자는 아래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는데 1차 신속지급 대상자는 버팀목자금플러스를 받은 대상 중 요건을 충족하는 자이고 2차 신속지급 대상자는 올해 3월 이후 개업한 경우와 희망회복자금 대상에 새로 추가된 경우입니다. 1차, 2차 대상 역시 위 신청 페이지에서 조회를 해볼 수 있습니다.

포항 희망회복자금 신청하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이라고도 불리는 5차 국민지원금은 전 국민 중 대다수인 소득 하위 88%에게 지급하게 됩니다. 그러나 자동적으로 일괄 지급되는것이 아닌 신청을 먼저한 분들에게 빨리 지급되는 방식이므로 직접 신청을 해야 합니다.

포항 5차 재난지원금 신청하기

지원금은 신용카드, 체크카드, 선불카드, 지역사랑상품권 중에서 선택적으로 수령할 수 있을 전망이고 성인은 개인별로 수령이 가능하지만 미성년자의 경우엔 세대주가 대신 수령해야 한다고 합니다.

정확한 지급일은 다음달인 9월 6일 9시부터 신청을 할 수 있고 신용카드/체크카드 충전으로 하는 경우엔 충전은 신청일 다음날 이루어지고 사용한 금액은 카드 청구액에서 자동 차감되는 방식입니다.

포항 자체 재난지원금

지원 대상/금액

포항 자체 재난지원금은 2021년 6월 30일까지 국세청에 사업자등록을 완료하면서 현재 사업장 소재지를 포항시에 두고 있는 영업점을 대상으로 합니다.

지난해 12월 18일부터 올해 7월 6일까지 △집합금지로 피해를 입은 유흥주점, 노래연습장, 목욕장 등 1,800여 개 업소에 각각 100만 원 △영업제한 업종인 식당‧카페, 이‧미용업, 숙박업, 학원‧교습소 등 15,000여 개 업소에 각각 50만 원을 지급하며 이를 제외한 기타 일반 업종에는 사업체당 30만 원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지급 일정/신청 방법

홈페이지에서 신청 및 접수를 비대면으로 진행 할 예정이며 불필요한 절차를 간소화 해 2일부터 신청을 시작하고 대상자에 대한 지원적격여부 심사를 거쳐서 개별 계좌입금을 통해서 추석 이전에 지급하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자체 재난지원금 신청하기

이렇게 정부에서 지원하는 희망회복자금, 5차 재난지원금과 더불어 포항시에서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포항 자체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및 금액, 일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포항 자체 재난지원금
포항 자체 재난지원금

어려운 시기이지만 이러한 지원금들을 꼭 챙겨받으시길 바라며 힘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전에 더 상세히 다뤄본 포항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에 대해서도 참고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포항 5차 지원금 신청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