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카드 카드캐시백 상생소비지원금 지급이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지원금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비회복 촉진을 위해서 신용카드/체크카드 사용량이 2분기 월평균 사용액보다 3% 이상이 되면 증가분의 10%를 현금성 충전금으로 환급해주는 정책입니다.
10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인 약 2개월간 시행될 예정이고 재원 소진시에는 조기 종료될 수도 있다고 하니 기왕 참여할 생각이시면 미리 사용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농협카드 카드캐시백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방법과 대상 자격 그리고 실적이 인정되는 사용처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쉬운 목차
농협카드 카드캐시백 상생소비지원금
이 상생소비지원금은 코로나 19로 인해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기 위한 정책으로 최근 지급하고 있는 5차 재난지원금과는 별도로 진행되는 사업입니다.
신청 대상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춘 대상으로는 만 19세 이상(2002년12월31일 이전 출생자)으로 21년 2분기(4월~6월) 중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체크카드 사용실적이 있는 분들이 해당합니다.
그런데 여기엔 연회비나 세금, 보험료와 같은 비소비성 지출 실적은 제외되는것이고 국내에 거주중인 외국인은 대상에 포함된다고 합니다.
지원 방식/한도
월간 카드 사용액이 2분기 4월~6월 평균 사용액보다 3%이상 증가한 경우 초과분의 10%를 캐시백으로 환급해주는 방식입니다.
1인당 월별 10만원 한도이며 신청시 지정한 카드사를 통해서 현금성 충전금(캐시백) 형태로 지급합니다.
신청 방법
본인이 이용하고 있는 카드사 중 신청할 카드사를 결정한 후에 카드사에서 신청이 가능한데 본인확인, 참여 동의 및 신청 정보 입력, 평균사용액 안내 등의 간단한 절차만 거치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농협카드의 경우엔 오프라인 신청채널이 농협은행과 농축협 영업점입니다. 원하시는 경우엔 오프라인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용처
이번 소비지원금은 이전 재난지원금의 사용처와는 달리 폭넓은 사용처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에서는 대형 종합몰을 제외한 대부분의 곳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노랑풍선(여행·관광), 예스24(전시·공연·문화), 티켓링크(공연·전시·스포츠), 한샘몰(가구), 배달의 민족(배달), 마켓컬리(식료품), 야놀자(숙박) 등에서는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사용 제외처
그러나 사용액 인정에서 제외되는 곳은 대형마트, 대형 백화점(아울렛 포함), 복합 쇼핑몰, 면세점, 대형 전자전문 판매점, 대형 종합 온라인몰, 홈쇼핑, 유흥업종, 사행업종 등은 제외됩니다. 신규 자동차 구입이나 카드 연회비, 보험료·세금 납부 등에 써도 인정되지 않으니 이부분 참고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이렇게 농협카드 카드캐시백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방법과 대상 자격 지원 방식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전에 KB국민카드 신청 방법도 다뤄보았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