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회복 특별융자

일상회복 특별융자 2천만원 융자 지원 대상 소상공인 신청 방법

일상회복 특별융자 2천만원 지원정책이 발표되었습니다. 이는 기존에 진행중이던 손실보상이 아닌 인원제한 시설운영제한과 같은 방역조치로 인해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과 최근 오미크론과 같은 변이마이러스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일상회복을 도울 수 있게끔 특별융자를 지원하는 정책입니다.

총 한도는 2천만원까지이며 금리는 1% 고정금리로 5년까지 이용할 수 있는데 만약 대상에 해당되신다면 진행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일상회복 특별융자 2천만원까지 지원정책을 신청할 수 있는 대상과 금리를 알아보고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상회복 특별융자

특별융자는 손실보상 대상이 아닌 인원,시설운영 제한 방역조치로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에게 특별융자를 지원하는 정책으로 최근 변이 바이러스 국내 유입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여행업, 공연업 등의 소상공인에게도 특별융자를 확대해서 지원한다고 합니다.

지원 대상

2021년 7월 7일부터 10월 31일동안 시행되었던 인원, 시설운영 제한 방역조치로 인해 매출이 감소한 2021년 10월 31일 이전 개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방역조치 기간 2021/7/7~21/10/31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시행한 인원, 시설운영 제한 방역조치 이행 업종은 모두 해당됩니다.

추가로 여행업, 공연업, 국제회의, 학술행사 등의 업종이 추가되었습니다.

신청 방법

일상회복 특별융자 신청하기

사이트에 접속 후 사업장 소재지와 해당 시설분류정보를 입력하면 신청대상에 해당하는지 조회해볼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비대면 약정으로 진행이 가능하고 법인사업자의 경우엔 홈페이지에서 신청 후 센터 방문을 마치면 약정이 됩니다.

지원 내역

약 10만개 업에게 최대 2천만원씩 지원해주며 예산소진시 종료됩니다. 금리는 연 1% 고정금리로 진행되며 2년거치, 3년 분할상환으로 총 5년의 기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청 기간

2021년 11월 29일부터 접수가 가능하며 예산소진시 종료됩니다. 추가업종은 여행업, 공연업, 국제회의학술행사 등의 업종은 12월 6일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추가 지원정책

희망대출플러스
집합금지 소상공인 임차료 융자
소상공인 고용연계 융자지원
저신용 소상공인 융자
소상공인정책자금 만기연장

이렇게 소상공인분들이 특별융자를 신청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상에 해당하는지 안하는지 일단 조회부터 해보시는걸 권해드리고 해당된다면 진행해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이전에 또다른 정부 소상공인 지원정책인 희망대출 플러스 신청방법에 대해서도 다뤄보았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희망대출플러스 신청방법

일상회복 특별융자
일상회복 특별융자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