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두근두근여행적금이 이자외에도 현물을 제공하고 납입 하는 중간에도 부가적인 혜택을 주는 방식으로 기존의 적금 공식을 깨뜨리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만기까지 장기간의 목돈을 묶어둬야 하는 적금상품이 금리가 떨어지는 저금리 상황에 맞지 않다고 판단하여 빠르게 방식을 전환한 사례가 아닌가 싶습니다.
KB두근두근여행적금의 만기인 6개월동안 1.6%금리외에도 최대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어떤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쉬운 목차
KB두근두근여행적금
코로나로 인해서 여행 대기수요가 상당하다는 현재 시기를 활용해서 여행 수요를 자극하며 유지에 따른 보상까지 제공해서 기존의 적금과 차별화를 시도한 상품이라고 합니다.
납입회차별 혜택
적금 납입 회차에 따라서 노랑풍선 최대 3만원 & 4%할인쿠폰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납입 1회차 혜택
가입하면서 1회차 납입을 하면 받는 혜택이 노랑풍선에서 20만원 이상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할인쿠폰입니다.
납입 4회차 혜택
4회차까지 납입을 유지하면 최대/최소 금액 조건없이 패키지 4%할인, 호텔 15만원 이상 구매 시 자유여행 1만원 할인, 항공 20만원 이상 구매 시 5천원 할인, 액티비티 10만원 이상 구매 시 5천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합니다.
KB두근두근여행적금 가입 방법
온라인으로 가입도 가능하며 KB은행에 방문해서 가입도 가능합니다.
우대이율
최고 연 1.0%의 기본 이율을 적용하고 (신규일 당일 영업점 및 홈페이지에 게시된 조건별 우대이율 적용) 3가지의 우대이율 적용방식이 있습니다.
여행친구 우대이율
적금 가입 시 생성되는 친구인증 번호를 다른 사람에게 제공하고, 만기해지 전까지 다른 사람이 내 계좌의 친구인증 번호를 입력해 적금을 가입한 경우에 받을 수 있는 우대이율 입니다.
인증번호를 제공하는 계좌는 0.6%의 우대이율을 받을 수 있고 인증번호를 입력해서 가입하는 계좌는 0.4%의 우대이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픈뱅킹 우대이율
적금 신규월의 다음달 말일 기준 2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한 경우에 0.3%의 우대이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은행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를 하는경우와 KB오픈뱅킹 다른금융 계좌 등록시에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이체저축 우대이율
만기해지 전까지 KB국민은행 입출금통장에서 이 적금으로 자동이체를 통해 3회차 이상 납입한 경우에 제공받을 수 있는 우대이율입니다.
결론적으로 아무것도 안할시 최저이율은 0.6%부터 최대 이율은 1.6%까지 받을 수 있는 상품이고 여기서 최고이율은 신규일 당시 영업점이나 홈페이지에 게시한 우대이율을 모두 적용할 때 가능한 금리라는부분 참고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참고사항
위에서 제공되는 노랑풍선 여행상품 쿠폰번호는 쿠폰별로 사용가능 대상 여행상품이 정해져 있거나, 최소 구매금액 조건등이 있기 때문에 참고하셔야 합니다.
쿠폰번호는 등록기간이 제공일로부터 1달이기 때문에 제공받는 1달 이내로 등록해야 소멸되지 않습니다. 기간이 너무 짧지 않나 싶지만 일단 등록만 해두면 사용기간은 최고 2년으로 충분한 편입니다.
본 적금상품에서 제공하는 쿠폰과 노랑풍선의 다른 쿠폰은 중복으로 사용이 불가능하지만 예외적으로 패키지여행 1만원 할인쿠폰(1장)에 한하여 노랑풍선의 다른 할인쿠폰(1장)과 중복사용 가능하다고 하니 이부분도 꼭 참고하셔야 합니다.
쿠폰 적용 방법
적금 보유중일땐 ‘KB스타뱅킹 > 전계좌조회 > 해당 계좌번호 선택 > 노랑풍선 혜택보기’ 적금 해지 후엔 ‘KB스타뱅킹 > 전체메뉴 > 예금 > 해지 > 예금해지결과 조회 > 노랑풍선 혜택보기’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마 여행을 준비하는 적금을 가입하시려는 분들은 청년연령대가 많을거라 생각하는데 이전에 장병내일준비적금, 내일저축계좌, 희망키움통장, 희망두배통장 등에 대해서 정리해둔적이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보시면 도움이 되실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