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긴급 생활안정지원금 100만원 지급할계획이라는 발표가 나왔습니다. 이는 정부에서 지급했던 손실보전금 지원에서 제외된 여행업, 키즈카페, 레일바이크 등 유원시설과 행사, 모임 등의 축소 및 제한으로 매출이 대폭 감소된 업종에게 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약 2년간의 피해 정도가 다른 지역에 비해 심각했었지만 위드코로나시대와 더불어 일상회복을 위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진행하는 지원대책이라고 합니다.
진주 긴급 생활안정지원금 100만원 신청할 수 있는 대상과 자격 그리고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언제 지급하는지 지급일정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진주 긴급 생활안정지원금
진주시에서는 정부에서 지급했던 손실보전금 지원에서 제외되었던 진주의 다양한 업종에게 별도의 생활안정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신청 방법
여행업 및 유원시설업, 문화예술인, 특수고용형태 종사자 및 프리랜서가 신청할 수 있고 법인택시 전세버스 등 운수종사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대상
여행업 및 유원시설업, 문화예술인, 특수고용형태 및 프리랜서의 경우엔 10일 부터 26일까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법인택시, 전세버스 등의 운수종사자는 10일부터 17일까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급 일정
문화예술계의 지원금 12개 분야의 지역 문화예술인, 단체에 대해서 1인 및 단체당 100만원을 지급하며 문학, 미술, 음악, 무용, 연극, 연화, 연예, 국악, 사진, 건축, 어문, 출판 및 만화 부분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특고 프리랜서는 1인당 50만원이 지급되며 지난해 1월부터 12월 31일 중 3개월 이상 활동해서 해당 기간에 소득이 있으면 된다고 합니다.
법인택시, 전세버스 등의 운수종사자는 소속 업체에 신청서류를 제공하면 취합해 심사후 1인당 100만원을 개별계좌로 입금한다고 합니다.
1년 이상 상시적으로 영업하고 있는 노점상에게는 12일부터 11일까지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합니다. 노점상도 1인당 100만원씩 지급예정이라고 합니다.
재난지원금 사용처
이번 지원금은 진주시에서 사용이 가능한 진주사랑상품권으로 구성하여 지급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진주 재난지원금 100만원 신청 방법과 지급 대상, 일정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전에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에 대해서 다뤄보았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