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소득안정지원금 지급이 발표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서 매출이 감소한 업종 중 도내 전통시장 노점상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서 전국에서 두번째로 많은 국비를 투입하여 지원금의 명목으로 각 50만원씩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전엔 사업자등록이 안된상태로 지원금 지급에서 제외되었던 노점상들 소득 지원을 위한 정책으로 이전 4차 재난지원금시기에 사업자등록을 의무화해서 신청을 기피했던 노점상인들을 위해 이번 지원금을 준비했다고 합니다.
전남 소득안정지원금 50만원을 신청할 수 있는 대상과 신청 방법 그리고 전통시장 노점상 지원금 지급 일정 등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쉬운 목차
전남 소득안정지원금
코로나19로 인해서 매출이 감소한 수많은 업종 중에서 전라남도내 전통시장 노점상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서 전국에서 두번째로 많은 국비인 약 16억원을 투입하여 소득안정지원금의 명목으로 각 50만원씩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신청 자격
이전에 필수적으로 사업자등록을 해야했던 방식을 취소하고 지원금의 취지를 살리도록 사업자등록 관련 전체조건을 폐지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대상이 폭넓게 늘었났지만 중소기업벤처부에서 지급하는 새희망자금 및 버팀목 자금 복지부의 한시생계지원금 등 기존에 정부 재난지원금을 지원받은 경우엔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합니다.
신청 방법
신청 일정
전라남도는 지난 9월부터 소득안정지원자금을 지급해왔으며 신청 후 11월까지 지급완료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역경제의 근간인 전통시장을 포함한 소상공인이 힘을 내도록 맞춤형 시책을 확대하겠다고 도청에서 발표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전남 소득지원금 50만원 신청방법과 대상 그리고 지급일정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전에 농협카드로 카드캐시백 상생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서 다뤄본적이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