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저소득층 재난지원금 지원을 발표하였습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역대 최고를 기록하면서 바이러스가 장기적으로 되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상대적으로 생활이 어려울 수 있는 저소득층에게 별도 재난지원금을 지급해서 최소한의 생활 안정보장이 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입니다.
각 지역에서 지급하고 있는 재난지원금과는 별도로 진행되며 기초생활수급자, 법정 차상위계층, 한부모 가족 등이 해당됩니다.
제주도 저소득층 재난지원금 10만원을 받을 수 있는 지급 대상과 신청 방법과 같은 내용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도 저소득층 재난지원금
정부에서 지급했던 전 국민 재난지원금과 각 지자체에서 설 전에 지급하고 있는 지원금과는 별도로 제주도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의 가계부담을 완화하기 위해서 1인당 1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지급 대상
제주도에 거주하고있는 상태인 저소득계층은 지급 대상에 모두 포함됩니다. 상세 대상을 확인해 보면 기초생활수급자, 법정 차상위계층, 아동양육비 지원을 받는 한부모가정이 이에 해당합니다.
신청 방법
현재 현금으로 복지 급여를 받고 있고 계좌번호가 행정기관에 등록 되어있는 기초생계, 주거, 차상위 장애인 아동양육비지원 법정 한부모가족은 별도로 신청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렇지만 현금급여를 받지 않는 기초의료, 교육급여, 차상위 본인부담경감, 차상위 자활, 확인 대상자는 별도의 신청이 필요합니다.
복지 사각지대가 발생할 가능성을 최소화 하기 위해 관할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쉽게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급 일정
1월 27일까지 대상자를 확인한 뒤 28일부터 2월말까지 순차적으로 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자격 신규 취득자 및 계좌 오류자, 확인 불가, 연락지연등에 해당하는 경우엔 관할 읍면동주민센터를 통해서 지급신청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지원금이 누락되지 않도록 신경써서 직접 수급 대상을 확인해보시고 해당되신다면 신분증과 통장사본 등을 지참해서 방문 신청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제주도 저소득층 재난지원금 지급을 통해서 다같이 코로나 상황을 극복하려는 의지를 전달하고자 한다며 복지소외계층이 발생하지 않도록 더 집중하겠다고 발표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이전에 저소득자 소비플러스로 10만원 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었는데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