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100만원을 소상공인분들에게 지원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방역조치로 인해 매출이 감소한 약 320만명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지원한 정부의 방역지원금과는 별도로 군 자체에서 지원하는 것입니다.
자체지원금 대상으로는 12월 17일 기준으로 사업자등록이 완료되어 있고 인제군에 대표자 주소 및 사업장을 둔 소상공인이 포함됩니다.
인제군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100만원을 받을 수 있는 대상에 대해서 알아보고 신청 할 수 있는 방법과 지급 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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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제군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인제군에서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과는 별도로 예비비 등 군 자체 예산을 활용해 소상공인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고 신청을 받는다고 합니다.
신청 대상
100만원 지원금의 지급 대상으로는 매출 감소 여부와 상관없이 소상공인 1인당 100만원을 지원한다고 하며 12월 17일 이전 사업자등록을 완료하고 현재 인제군에 대표자 주소 및 사업장을 둔 소상공인이 대상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코로나19 기간인 2020년~2021년 휴업, 폐업한 사업자도 휴업, 페업 전 영업을 증빙하는 매출내역만 있으면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신청 방법
지원금 신청은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지급 일정
인제군에서 지원 대상자 확인 등의 절차를 거친 뒤에 2022년 1월 3일 부터 순차적으로 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렇게 인제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 대상과 신청 방법 중복 수령 여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더 강해진 방역조치로 인해 힘드신 자영업자, 소상공인분들이 많으실텐데 이러한 지원책들을 꼼꼼하게 챙기셔서 조금의 힘이라도 되었으면 하는 마음을 전합니다.
이전에 저신용 소상공인 융자 2천만원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다뤄보았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