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리턴패키지

희망리턴패키지 취업 사업 재기 교육 전직장려수당 신청 방법

희망리턴패키지는 사업을 하다가 폐업을 하고 다시 직장생활을 하고 싶어하는 분들에게 폐업에서 취업까지의 과정을 단계별로 지원해서 비용지원부터 법률자문 전직장려수당 등을 지원하는 정책입니다.

희망리턴패키지 점포철거비, 전직장려수당의 지원대상과 조건 그리고 지원 금액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희망리턴패키지

희망리턴 패키지는 사업체를 폐업하고 나서 재기할 수 있는 전략, 세무, 부동산, 직무 분야 등을 컨설팅하여 사업체를 원활하게 정리하거나 재기할 수 있는 경로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첫번째로 폐업지원(사업정리 컨설팅, 점포철거비 지원, 법률자문)을 하며 폐업이후 취업지원, 재창업 또는 업종전환을 지원합니다.

사업정리컨설팅, 점포철거비, 재기교육, 전직장려수당 문의처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며, 취업성공패키지, 취업성공수단은 고용노동부로 문의가 가능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바로가기

고용노동부 바로가기

점포철거비 지원

점포철거비는 폐업 시 원상복구, 철거 등의 사업정리비용을 지원하여 폐업 소요비용 최소화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지원 대상

지원대상으로 사업운영기간이 60일 이상인 소상공인이며 신청일을 기준으로 몇가지 자격요건이 있습니다. 

폐업 예정이거나 기폐업한 소상공인이어야 하고 사업 운영기간이 60일 이상이어야 하며 임대차계약으로 사업장을 운영해서 임대차계약서 제출이 가능한 소상공인이어야 합니다.

자가건물을 사용한 사업자나 철거완료 건, 기 수혜자, 유사 사업수혜자, 사업장 이전, 제외업종 등은 지원제외 된다고 합니다.

지원 비용

점포철거비 지원은 전용면적당 8만원으로 최대 2백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고 합니다.

점포철거비 신청하러 가기

전직장려수당

전직장려수당은 사업정리컨설팅이나 취업교육을 수료한 뒤에 구직 촉진을 위해 구직활동을 하는 소상공인에게 수당을 지급하는 사업입니다.

지원 대상

지원대상으로는 구직활동으로 국민취업지원제도/리스타트패키지/기업연계특화교육 중 1개의 교육에 참여한자로 취업완료하고 근속기간이 60일 이상인 자에게 지원한다고 합니다.

구직활동중인자는 취업준비할때 40만원을 지원하고 취업 후엔 60만원을 추가로 지원해주며 취업한자는 100만원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직장려수당에서 제외되는 경우가 몇가지 있는데 본 패키지 지원 제외업종에 해당하는자, 가족기업 취업자는 제외 대상이고 신청기한, 취업기한 초과된자 역시 제외 대상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로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희망리턴패키지 전직장려수당 제외대상

전직장려수당 신청하러 가기

이렇게 희망리턴패키지 그중에서도 점포철거비와 전직장려수당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사업체를 운영하다가 철거하기까지 얼마나 많은 고민이 있으시겠냐만은 얼마전에 다뤄본 최대 3000만원까지 지원가능한 희망회복자금도 알아보시면서 천천히 생각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