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우 피해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폭우 피해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400만원 대상 신청 방법 지급일정

폭우 피해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400만원 지급을 진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저번달에 발생한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인해서 농축수산물의 피해를 입어 추석 성수기에 주요 품목들 공급의 차질을 막기 위한 대책을 추진하기 위해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행정안전부와 농림축산식품부 기획재정부 해양수산부 장관, 차관들이 모여 시장 상인들의 고충사항을 들었다고 합니다.

폭우 피해 소상공인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대상 조건과 지원규모 신청방법 지급일정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폭우 피해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정부는 지난 8월 누적 강수량 697mm에 달하는 기록적인 집중호우가 발생하여 농축수산물의 피해를 입어 추석 성수기에 주요 품목들 공급의 차질을 막기 위한 대책을 추진하기 위해 재난지원금을 400만원씩 전통시장 소상공인에게 지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신사시장만 해도 약 100여개의 점포 중 폭우로 인해 85개의 점포가 침수되어 약 10억원 이상의 피해규모가 집계되었다고 합니다.

신청 방법

정부에서는 전국 수해 피해지역에 대한 복구 비용으로 총 594억원을 지원해서 각 시도 시군구에 교부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지난 8월 수해로 인해 피해를 본 소상공인은 추석 전에 재난지원금 400만원을 받을 수 있을것입니다.

수해 지원금 대상조회

지원 규모

농식품부와 해수부는 추석 성수기에 농축수산물이 안정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20개 품목을 지정해서 공급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추석 3주 전부터 정부에서 비축하고, 농협 계약재배 물량 등을 활용해서 평시 대비 1.4배 수준으로 공급하는 방식을 진행할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배추, 무, 양파, 마늘 등 가격이 상대적으로 높은 농산물은 약 4000톤 이상 추가 공급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지급 일정

정부는 신사시장 등 전국 수해 피해 지역에 대한 복구 비용으로 총 594억원을 지원했고, 각 시도는 5일가지 각 시군구에 교부한다. 이에 지난 8월 수해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은 추석 전 재난지원금 40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을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수해 재난지원금 신청하기

이렇게 전통시장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과 대상 지원규모 일정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전에 소상공인 희망플러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신청하기

전통시장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전통시장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전통시장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전통시장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