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희망론

경남희망론 저소득 직장인 영세 자영업자 1500만원 비대면 대출 신청 방법 대상

경남희망론을 경상남도에서 시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경상남도내에서 금융소외계층인 저소득직장인과 영세 자영업자 소상공인 등에게 경제적 회생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이라고 합니다. 이는 생활비, 의료비, 임차보증금, 학자금 등으로 사용할 수 있게끔 경제적 재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신용회복위원회, 경남신용보증재단 등과의 협약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대 1500만원까지 진행할 수 있는데 비대면으로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는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경남희망론 최대 1500만원까지 받을 수 있는 저소득 직장인 영세자영업자 등 상세한 지원대상을 살펴보고 신청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남희망론

경남희망론은 경상남도에서 거주하고 있는 신용회복위원의의 채무조정 또는 법원의 개인회생 성실상환자에게 저금리로 긴급자금을 대출해주는 제도로 경상남도와 신용회복위원회, 경남신용보증재단의 협약으로 진행이 가능해진 정책입니다.

지원 대상

지원대상은 경남도민 중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 확정 후 6개월 이상 성실하게 채무를 상환 중이거나 최근 3년 이내 모두 갚은 사람 또는 법원 개인회생 인가 후 18개월 이상 변제계획을 성실하게 이행 중이거나 최근 3년 이내 모두 갚은 사람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지원 내용

지원내용은 생활안정자금/시설개선자금/운영자금/고금리차환자금/학자금 등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 생활안정자금-임차보증금, 병원비, 생활비 등 긴급 생활자금 지원
  • 시설개선자금-영세자영업자의 장비 구입 등 사업장 시설개선 필요자금 지원
  • 운영자금-영세자영업자의 원재료 구입 등 사업장 운영 필요자금 지원
  • 고금리차환자금-연 20% 이상 차입하여 사용 중인 고금리대출의 차환자금 지원
  • 학자금-본인 또는 부양가족의 대학교 학자금 지원

지원대상자에게는 연 4% 이내 저금리로 최대 1천500만원(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 최소 700만원(법원 개인회생)까지 지원한다고 발표했고 기간은 최대 5년으로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으로 상환할 수 있습니다.

또 한도나 금리는 채무조정 상환기간 및 성실상환 이력, 용도 등에 따라서 달라 질 수 있는데 기초수급자 등 저소득 서민취약계층에게는 연 2.1∼2.8%의 더 낮은 금리를 적용한다고 합니다.

신청 방법

PC와 모바일로 온라인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앱 또는 홈페이지에 접속후 ‘소액금융-간편대출 신청’을 선택하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신청

신청하기

모바일로 신청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아이폰

아이폰 다운로드

이렇게 경남희망론을 신청할 수 있는 대상과 신청 방법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부디 필요한 정보였으면 합니다.

이전에 저소득층이 신청할 수 있는 햇살론뱅크에 대해서도 다뤄보았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햇살론뱅크 보기

경남희망론
경남희망론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