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코로나 특별지원금

경주 코로나 특별지원금 10만원 최대 100만원 지급 신청 대상 날짜 일정

경주 코로나 특별지원금 10만원을 지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경주시에서는 마른 수건을 쥐어 짜듯 어렵게 재원을 마련했다며 정부에서 발행하는 5차 재난지원금 선별지원 대상과는 무관하게 경주시민들을 위해 자체 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알렸습니다. 총 대상은 경주시민 25만 3천명과 등록외국인 약 1만 여명이 될것으로 보이는데 정부 지원금과 함치면 1인당 35만원에서 45만원까지 지원을 받게 되는 결과가 나타납니다.

이 뿐만이 아니라 유흥주점과 목욕탕과 같이 집합금지로 인해서 피해를 입은 업체와 유소년 축구대회가 취소 되면서 피해를 입은 특별피해업종 그리고 식당 카페와 같은 영업제한 업체에게 최대 50만원까지 지급 예정이라고 합니다.

경주 코로나 특별지원금 10만원 최대 100만원까지 지급하는 지급날짜와 자세한 대상 등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주 코로나 특별지원금

경주시에서는 코로나19 상황으로 고통 받고 있는 시민들께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불씨를 만들고자 연말까지 한시적인 지원이지만 지역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고 국가 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소비촉진을 일으켜 소상공인과 영세자영업자들에게 숨통을 틔워줄 수단으로 특별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경주 소상공인 코로나 특별지원금

경주 소상공인 특별지원금 신청하기

100만원 지급 업체

먼저 소상공인 특별지원금은 유흥주점, 목욕탕, 체력단련장업 등과 같이 집합금지로 인해 피해를 입은 업종 776개소와 8월 개최 예정이었던 ‘화랑대기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가 취소되면서 피해를 입은 숙박업소, 여행업체 등 특별피해 업종 156개소에 업소당 100만원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50만원 지급 업체

식당, 카페, 노래연습장, PC방, 오락실 등 영업제한 업종 10400여개에 업소들은 50만원씩 지급 예정이라고 합니다.

30만원 지급 업체

일반잡화점, 휴대폰매장, 식료품가게 등 연매출 4억원 이하 일반업종 11000여개에 대해서는 업소당 30만원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경주시민 코로나 특별지원금

경주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시민 약 25만 2천명과 등록외국인 약 1만여명에게 1인당 10만원을 지급하게 되는데 정부 5차 재난지원금 25만원과 저소득층 지원금 10만원을 합치면 35만원이 됩니다.

경주 추가지원금 신청하기

거기에 경주 특별지원금까지 합산하면 최대 1인당 45만원까지 지원금 수령이 가능하게 됩니다.

경주 코로나 특별지원금 신청하기

경주페이

또한 경주 지역화폐인 경주페이의 올해 총 발행규모를 140억원 가량으로 대폭 확대하여 발급해 지역화폐 사용을 독려합니다.

경주페이 신청하기

지급시기 및 신청 방법

경주 특별지원금은 9월초에 제2차 추가경정예산이 승인되면 추석 전까지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지급될 수 있도록 진행하겠다고 발표했으며 농협 선불카드로 개인별로 지급하고 읍면동별로 신청을 받아 대상자 계좌로 입금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경주시에서 정부와는 별도로 지급한다고 발표한 경주 코로나 특별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예산이 넉넉한 편은 아니지만 전 시민, 지역 소상공인까지 모두 아울러서 보편적 지급을 결정한 것이 대단하다고 느껴지며 아울러 지원금을 받게 되는 시민분들도 지역내에서 활발한 소비활동을 이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경주 코로나 특별지원금
경주 코로나 특별지원금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