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교육회복학습비 30만원 지급이 결정 되었습니다. 경북교육청과 경북도의회가 협력해서 코로나19로 힘들고 지친 학생들의 교육결손 회복과 학부모의 교육 피해복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1인당 30만원씩 지원하기로 발표했습니다.
교육청자체적으로 각종 사업비 절감, 연수, 체험 관련 불요불급한 사업 취소 등을 통해서 마련한 재원으로 예산을 마련했다고 합니다.
경북 교육회복학습비 30만원을 받을 수 있는 대상과 신청 방법, 또 언제 지급하는지 지급 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쉬운 목차
경북 교육회복학습비
경북교육청에서는 전국 11개 시도교육청에서 교육 회복을 위해 학생들에게 5만원에서 40만원씩 지급했다며 경북 학생들과 학부모의 교육피해 복구에 힘을 보태고자 교육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일부에선 내년 지방선거를 의식해서 일률적으로 지원하는게 아니냐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오히려 형편이 어려운 학생등을 선별지원하는게 더 맞다는 의견을 내기도 했습니다.
지원 대상
경상북도 교육청은 경북 학생 교육재난지원금의 대상으로 도내 모든 유치원생,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특수학교 학생, 방송통신학교 학생 들 약 30여만명을 대상으로 한다고 밝혔습니다.
신청 방법
경북교육청에서는 작년 이미 학교 밖 아동 대상 지원금을 지급하기도 했고, 외국국적 초, 중학생 한시지원금을 지급, 중학생 대상 비대면 학습 지원금과 같은 지원금을 지급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이번 경북 학생 교육재난지원금은 별도의 신청없이 등록된 스쿨 뱅킹 계좌로 지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급 일정
정확한 지급 일정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이번 9월달 안에 모두 지급을 마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지원금에 들어가는 예산은 총 885억원으로 교육청과 도의회가 협력해 지원하는것으로 방화후학교 수강료, 도서 구매, 학습교재 구매 등 교육 회복과 관련된 곳에 사용하도록 지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경북 교육회복학습비 신청 대상과 지급일정 신청 방법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학생들에게 지원하는 만큼 단순 생활비 보다는 교육적인 용도로 지원금이 사용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전에 경북 추가지원금에 대해서도 다뤄보았는데 필요하신 분들은 함께 참고해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