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태풍 재난지원금 지급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번달에 발생한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인해서 주택이 침수되는 피해를 본 광명시 주민들을 위해서 가구당 200만원씩 재난지원금을 지급해서 피해복구에 힘쓴다고 발표했습니다.
누적 강수량이 470mm에 달하는 기록적인 집중호우 때문에 광명시 주민 약 300여건 이상의 침수 피해사례와 이재민 피해 그리고 500여 소상공인의 피해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광명 태풍 재난지원금 200만원을 받을 수 있는 주민, 소상공인 대상과 지원규모 신청방법 지급일정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쉬운 목차
광명 태풍 재난지원금
광명시는 지난 8월 누적 강수량 470mm에 달하는 기록적인 집중호우가 발생하여 피해를 본 약 300여건의 주택침수 사례와 이재민 피해사례 그리고 500여건의 소상공인 피해들을 보고 피해복구를 위해서 재난지원금 200만원씩을 지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신청 방법
시에서 현재까지 파악한 주택침수 가구는 300여 가구이고, 소상공인의 피해는 500여건이며 신청자에 한해서 순차적으로 지급한다고 하니 아직 신청하지 못하신 분들은 서둘러서 신청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1차 지급은 8월 26일 부터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원 규모
시에서는 빠른 일상회복을 위해 상가, 공장, 전통시장 등 주택 외의 침수피해는 예산 배정에 따라 지급할 예정이라고 발표했고 우선은 주민들의 지원금을 먼저 지급 하기 위해 예비비 6억원을 편성한다고 합니다.

지급 일정
시에서는 수해 피해복구를 위해서 신속추친TF팀을 운영해서 재해복구 사업을 가속화 할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주택외 사유시설에 입은 피해를 빠를 시일내에 복구하기 위해 힘쓴다고 하니 빠른 복구를 기대해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침수주택의 경우엔 실거주 세입자가 수리를 하기위해 지원금을 지급하기 때문에 반드시 집수리를 위해서 사용해야한다고 합니다. 농경지의 침수피해는 피해규모별로 차등규모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광명 주택침수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과 대상 지원규모 일정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전에 광명 교육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