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구 일상회복 지원금 5만원 선불카드를 지급할계획이라는 발표가 나왔습니다. 2021년 11월 10일부터 신청일을 기준으로 현재 주민등록상에 금정구 거주자(결혼이민자, 영주외국인 포함)분들을 대상으로 지급한다고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어려워진 생활에서 일상회복을 위한 새로운 방역체계를 구축함과 동시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진행하는 부산 금정구만의 추가 지원대책이라고 합니다.
금정구 일상회복 지원금 5만원 선불카드를 신청할 수 있는 대상과 자격 그리고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언제 지급하는지 지급일정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쉬운 목차
금정구 일상회복 지원금
부산 금정구에서는 정부에서 지급했던 1인당 25만원의 재난지원금과는 별도로 부산 금정구민들에게 1인당 5만원씩 지원금을 선불카드로 지급할것으로 발표했습니다.
신청 방법
부산 금정구는 방역과 일상의 공존이라는 새로운 도전을 함께 시작하려고 한다면서 확산세를 최대한 막아내면서 백신 접종률을 끌어올리고 치료체계도 꼼꼼히 갖춰서 효율적인 병상 운용이 가능하도록 조치하겠다고 합니다.
신청 대상
2021년 11월 10일부터 신청일을 기준으로 현재 부산 금정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구민이 신청할 수 있는 대상이고 결혼이민자와 영주외국인도 대상에 포함된다고 합니다.
거주불명등록자와 재외국민의 경우엔 제외대상이니 참고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지급 일정
현재까지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2021년 12월 6일부터 21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첫주엔 세대주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으로 요일제를 운영하고 13일부터는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생활지원금 사용처
지원금은 수령일부터 3월 31일까지 금정구 내 BC카드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사행성, 유흥업종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이렇게 금정구 생활지원금 5만원 신청 방법과 지급 대상, 일정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전에 농협카드로 카드캐시백 상생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서 다뤄본적이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