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합금지업종 임차료 융자

집합금지업종 임차료 융자 2000만원까지 상향 조건 신청 방법

집합금지업종 임차료 융자가 기존의 1000만원 한도에서 2000만원까지 상향조정되었다고 합니다. 기존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집합금지업종 임차료 융자, 영업제한업종 임차료 융자의 경우 1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했었지만 이번엔 추가로 1000만원을 더 받을 수 있도록 상향조치가 된것입니다.

집합금지업종 임차료 융자로 최대 2000만원까지 받을 수 있는 자격 조건과 신청 방법 등에 대해서 하나하나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집합금지업종 임차료 융자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해서 강화됨에 따라 심각한 경영애로를 겪고 있는 집합금지업종 소상공인의 임차료 등을 지원해주는 정책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원 대상

중앙재난안전대책본주, 지방자치단체의 방역 강화로 집합금지된 업종을 영위하고 있는 유상 임차 소상공인이 이에 해당합니다. 

집합금지업종으로는 버팀목자금 플러스 수급 소상공인이 기준이고, 유상임차는 신청일 기준으로 타인의 건물을 본인의 명의로 임차하여 영업 중인 소상공인이 해당됩니다.

만약 신청인 본인소유의 사업장이나 무상임차 사업장에서 영업 중인 경우엔 융자 지원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소상공인의 기준에 해당하여야 신청을 할 수 있는데 이는 연평균 매출액과 월평균 상시근로자수에 따라 결정됩니다.

지원 내용

업체 당 최대 2천만원을 지원하며 대상자중에 기존에 임차료융자를 받을 적이 있는 경우엔 최대 1천만원 한도로 제한된다고 합니다.

금리는 연 1.9% 고정금리가 적용되고 기간은 5년(2년 거치 후 3년 분할상환)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융자 범위

융자를 사용할 수 있는 범위는 사업장 임차료와 같이 사업운영에 필요한 운전자금입니다.

신청 방법

대출을 신청 하기 전에 사전 자가진단을 통해서 신청 가능여부 부터 판단해야 한다고 합니다.

개인사업자의 경우엔 소상공인 정책자금 누리집 홈페이지에 방문해 신청 및 전자약정을 처리하면 됩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누리집 바로가기

법인사업자의 경우엔 위 정책자금 누리집에서 신청 후에 지역센터에 방문해서 대면 약정을 진행해야 한다고 합니다.

접수 기간

2021년 8월 2일부터 예산 소진시까지 접수가 가능하며 8/7 오전9시부터 대표자 출생연도에 관계없이 24시간 접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청 첫 주엔 5부제 운영

이렇게 집합금지업종 임차료 융자 최대 2000만원까지 받을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가뜩이나 방역조치 때문에 소상공인이 살아가기 어려운 시대인것 같은데 집합금지 업종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저금리 융자를 신청해서 사업을 영위하는데 꼭 필요한 자금운용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신용 소상공인 융자 1000만원 신청 방법에 대해서도 다뤄보았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함께 참고해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저신용 소상공인 융자 보러가기

집합금지업종 임차료 융자
집합금지업종 임차료 융자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