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긴급재난지원금 10만원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계속된 코로나로 인해서 지쳐가는 군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소비진작을 위해서 전남 담양군에 주민등록을 둔 모든 군민 1인당 10만원씩 지원금을 지급할것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피해 정도가 다른 지역에 비해 심각했고 이에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지쳐있는 군민들을 위로하며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이번 지원금을 지급결정하였다고 합니다.
담양군 긴급재난지원금 10만원 신청할 수 있는 대상과 자격 그리고 지원금을 담양사랑카드로 신청하는 방법 언제 지급하는지 지급일정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담양군 긴급재난지원금
전남 담양군에서는 2월 8일 기준으로 담양군에 주민등록 주소를 두고 있는 전 군민들에게 1인당 10만원씩 지원금을 지급할것으로 발표했습니다.
신청 방법
담양군뿐만 아닌 대한민국의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서 경제활동과 소비심리가 위축됨에 따라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서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신청 대상
2022년 2월 8일을 기준으로 전남 담양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모든 시민과 결혼이민자 재외국민, 외국인, 외국국적동포를 포함하여 대상으로 합니다.
신청 일정
온라인으로는 2/28~3/31까지 신청이 가능하고 방문신청은 3/14~3/31까지 가능합니다.
지급은 담양사랑상품권으로 세대주에게 일괄 지급하며 방문신청시엔 종이상품권인 지류상품권으로 지급하고, 온라인으로 신청할 경우엔 담양사랑카드에 충전하는 형태로 지급합니다.
지급 일정
현재까지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오는 2022년 4월 초에 지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도내 오미크론 확산을 우려해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고려해 방문신청하는 경우 첫주엔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 5부제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발표되었습니다.
재난지원금 사용처
지역내에서 사용이 가능한 지역화폐 형태인 지역화폐로 지급되며 사용기간 내 미사용된 금액은 전액 군비로 환수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담양군 긴급재난지원금 10만원 신청 방법과 지급 대상, 일정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전에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에 대해서 다뤄보았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