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5차재난지원금 관련 내용이 나오고 있습니다. 정부에서 지급하는 지원금은 선별지급인지 전국민 지급인지 엇갈리고 있는 가운데 어느정도 윤곽이 나오고 있는것 같은 상황입니다.
대전 5차재난지원금 상생 국민지원금 대상은 어떻게 되는지 1인가구 특고의 경우엔 어떻게 되는지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쉬운 목차
대전 5차재난지원금
현재 정부에서 논의중인 5차 재난지원금은 지급 대상이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기존에 부딪히고 있던 의견인 전국민 지급과 소득하위 80% 지급이 한창 논의되고 있어 한 여론조사기관에서 한 조사 결과를 공유해보겠습니다.

위 조사에 따르면 전 국민 지급이 아닌 80% 지급이 조금 더 높은 결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지역에서 비슷한 결과가 나왔다고 하는데 대전세종충청에서는 절반 이상인 54.9%가 80%지급을 지지한다고 합니다.
상생소비 지원금
대전 지원금 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80%와 전국민 사이에서 절충안으로 나온 방식이 소득 하위 90% 지급쪽으로 기울고 있다고 합니다.
1인가구, 특고 지원금
만약 전 국민 지금이 확정된다면 1인가구나 특수고용, 프리랜서 등 할것없이 모두 지급이겠지만 만약 선별지급될 경우 고용형태에 따라 다른 방식으로 진행될것으로 보입니다.
자영업자, 소상공인
자영업자, 소상공인에 해당하는 분들은 버팀목자금플러스를 지원받은 경우 신용등급이 744점 이하라면 저신용 소상공인 융자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예산을 대폭늘려 역대급 지원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대전 5차재난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대전시에서 단독으로 진행하고 있는 지원금은 없는것으로 보이는데 추가적인 내용이 나오면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