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학생 학자금 대출 이자지원이 발표되었습니다. 대학생들의 학자금 대출에 따른 이자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 이자지원사업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한국장학재단에서 학자금 대출을 받은 대학생 중 신청일 현재 대전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대전시 소재 대학을 재학하고 있거나 휴학중인 학생은 모두 자격에 해당이 된다고 합니다.(졸업/대학원생 제외)
신청자가 많아 예산초과시엔 우선순위에 따라 차등지급하게 되어 서둘러서 신청할 수록 좋을것으로 판단됩니다.
대전 대학생 학자금 대출 이자지원 신청할 수 있는 대상과 조건 그리고 신청방법과 기간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전 대학생 학자금 대출 이자지원
2021년 한국장학재단에서 학자금 대출을 받은 대학생 중 대전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고 대전시 소재 대학교에 다니고 있는 재학생, 휴학생에게 학자금 대출이자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이자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청 대상
직계존속이 신청일을 기준으로 1년 이상 대전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대전시 외에 소재한 대학 재학/휴학생을 포함하여 본인이 신청일 현재 대전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대전시 소재 대학 재학/휴학생이 이에 해당합니다. 이런 경우 한국장학재단에서 대출받아서 지불해야하는 이자를 지원해주게 됩니다.
안타깝게도 졸업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지원 금액
재학/휴학 기간 중 한국장학재단에서 대출받은 학자금의 2021년 발생한 본인부담 이자를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2017~2020년 수혜자도 신청이 가능하며 소득분위는 상관없습니다. 장학재단 자료 추출일 기준으로 완제자는 지원불가 하며, 타지자체와 중복지원은 불가합니다.
예산 초과시
예산을 초과하는 경우엔 3명이상 다자녀가구가 1순위이며 저소득분위가 2순위, 고학년이 3순위로 순위별로 지원됩니다.
신청 방법/기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고 10/4부터 11/4까지 1달간만 신청이 가능한데 마지막날 18:00까지 서류제출을 끝내야 신청완료인점 참고하셔야 합니다.
준비서류로는 주민등록초본, 재학/휴학 증명서, 부 또는 모의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지원금은 한국장학재단 대출계좌로 상환되며 대출계좌 잔액에서 차감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개인별 은행계좌로 입금되지 않습니다.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서 본인의 학자금대출 잔액을 확인 후 신청해야 기재착오, 누락, 착오제출등을 피할 수 있으니 참고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이렇게 대전 대학생 학자금 대출 이자지원 신청 방법과 대상 조건 기간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격에 해당하시는분들은 꼭 신청하셔서 지원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최근 정부에서 진행하고 있는 카드캐시백 상생지원금 신청을 아직 못하셨다면 이전에 다뤄본 내용 참고하셔서 신청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