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자가진단키트 편의점 파는곳과 판매처 가격 위치 등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식품의약안전처에서는 국내 3000만명분의 공급 발표를 했지만 실 구매자 분들은 어디에서 살 수 있는지 제대로된 안내도 없어서 당황하고 있을 뿐만아니라 판매하시는분들 역시 정해진 가격과 물량에 대해서 정보들을 잘 모르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상황일수록 빠르게 정신차려서 정보를 습득해 구매를 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현재 판매되는 키트 상품종류로는 휴마시스 수젠텍 래피젠 상품이 있습니다.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편의점 파는곳 판매처 가격 약국 위치 찾기 등 키트관련된 정보와 가격 잔여재고 파악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편의점 파는곳
코로나 자가검사키트는 공적물량이 풀리기전까지는 일반인터넷으로도 구매가 가능했으나 2월15일부터는 공적물량이 풀리면서 약국과 편의점에서만 구매가 가능하게되었습니다.
1개당 가격
가격은 개당 6000원 동일가격이고 식품의약안전처가 대용량 포장으로 공급하는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를 약국이나 편의점에서 낱개로 판매하는 경우엔 개당 6000원에만 판매하도록 지정해두었다고 합니다.
구매 가능수량
구매 가능수량은 1인당 1회에 5개씩입니다.
약국 판매처 찾기
현재 키트를 구매할 수 있는 정상적인 루트로는 약국이 있고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편의점 찾기
유동인구가 많은 오피스 밀집지역과 관광지 상권에서는 빠르게 재고가 소진되고 있는 상황이기 떄문에 구매를 생각하고 계시다면 빠르게 구매를 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CU편의점 매장 찾기
GS25편의점 매장 찾기
우려 상황
자가진단키트가 얼마만큼의 정확도를 보여줄지는 아직 의문이라는 의견이 많이 있습니다. 가짜음성이나 가짜양성이 나올 경우에 사회적으로 혼란을 가져오게 될 확률이 큰것이 문제인데 검체 채취도 스스로 해야하기 때문에 정확도가 더 떨어질수도 있다는 의견입니다.
중앙방역대책본부에서도 자가진단키트는 보조 수단이지 절대적인 검사 수단이 아니라고 발표했다고 합니다.
이는 임시선별진료소에서 진행하는 신속항원검사와는 다른데 민감도가 41%정도이기 때문에 2명 중 1명을 놓칠 수도 있는 위험성이 있다고 합니다.
매장 재고 찾기
GS25에서는 우리동네 딜리버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진단키트 재고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CU편의점의 경우엔 포켓CU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재고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세븐일레븐 편의점의 경우엔 세븐일레븐 세븐앱을 통해서 재고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편의점 파는곳 판매처 가격과 1인당 구매제한 수량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정확하지는 않겠지만 제대로 검사를 받기 위해서는 자가검사를 꼭 마쳐야하니 원하는 만큼 구매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전에 동네병원중 검사받을 수 있는 병원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