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학생 교육회복지원금

충북 학생 교육회복지원금 10만원 대상 신청 방법 지급일정

충북 학생 교육회복지원금 10만원 지급이 결정 되었습니다. 충북교육청이 코로나19로 힘들고 지친 학생들의 교육결손 회복과 학부모의 교육 피해복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1인당 10만원씩 지원하기로 발표했습니다.

교육청 자체적으로 각종 사업비 절감, 연수, 체험 관련 불요불급한 사업 취소 등을 통해서 마련한 재원으로 예산을 마련했다고 합니다.

충북 학생 교육재난지원금 10만원을 받을 수 있는 대상과 신청 방법, 또 언제 지급하는지 지급 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충북 학생 교육회복지원금

충북교육청에서는 전국 서울,부산,인천,울산,세종,강원,전남,제주 등 다양한 시도교육청에서 교육 회복을 위해 학생들에게 5만원에서 40만원씩 지급했다며 충북 학생들과 학부모의 교육피해 복구에 힘을 보태고자 교육회복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일부에선 내년 지방선거를 의식해서 일률적으로 지원하는게 아니냐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오히려 형편이 어려운 학생등을 선별지원하는게 더 맞다는 의견을 내기도 했습니다.

지원 대상

충청북도 교육청은 충북 학생 교육재난지원금의 대상으로 도내 모든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특수학교 학생, 방송통신학교 중고생, 학력인증 시설 학생 등 약 16여만명을 대상으로 한다고 밝혔습니다.

신청 방법

교육지원금 신청하기

충북교육청에서는 당초 지급 대상에는 유치원이 포함되어 있었지만 지자체 소관의 어린이집 재원생들과의 형평성을 고려해 일단은 제외하기로 최종결정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신청을 마치면 10만원 충전식 선불카드의 형태로 지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충북 학생 교육회복지원금
충북 학생 교육회복지원금

지급 일정

정확한 지급 일정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카드를 제작하는데 약 2개월 정도가 소요될 예정이라고 밝히며 빠르면 11월 말쯤을 예상하고 있고 늦어도 12월 초쯤에는 지급을 완료하는것으로 계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지원금에 들어가는 예산은 약 170억원이라고 하며 교육청이 주관해 지원하는것으로 방과후학교 수강료, 도서 구매, 학습교재 구매 등 교육 회복과 관련된 곳에 사용하도록 지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충북 학생 교육회복지원금 신청 대상과 지급일정 신청 방법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학생들에게 지원하는 만큼 단순 생활비 보다는 교육적인 용도로 지원금이 사용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전에 충북 추가지원금에 대해서도 다뤄보았는데 필요하신 분들은 함께 참고해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충북 추가지원금 보기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