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소망대출 플러스

부여 소망대출 플러스 특례보증 소상공인 1% 금리 대상 한도 신청 방법

부여 소망대출 플러스 특례보증 소상공인 자금 지원계획이 발표되었습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어가면서 또 재확산에 따른 경기침체까지 생기며 경영자금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내 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위기를 극복할 수 있게끔 자금을 지원해주는 정책을 발표한 것입니다.

1차 소망대출을 받았거나 일부 지원대상 제외업종, 그리고 충남신용보증재단의 보증제한 기업을 제외하고는 신청이 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부여 소망대출 플러스 특례보증 소상공인 자금을 받을 수 있는 신청 대상과 1%대의 금리 상품을 신청할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해서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여 소망대출 플러스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소망대출 플러스 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소기업, 소상공인 지원사업입니다.

지원 대상

가장 먼저 지원대상으로는 충청남도에서 사업을 영위 중인 소기업, 소상공인이 대상입니다.

제외 대상

1차 소망대출 또는 2021년 충청남도 소상공인자금을 지원받은 기업, 2021년도에 중앙부처 정책자금을 지원받은 기업, 소상공인 지원대상 제외 업종에 해당하는 기, 충남신용보증재단의 보증제한(금지)기업은 본 사업에서 제외대상 입니다.

지원 한도

지원한도는 신용보증재단 보증을 이용 중인 업체는 2천만원까지, 신용보증재단 보증을 이용하고 있지 않은 업체는 3천만원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원 조건

대출금리는 CD(91일)금리+1.5% 이내로 보증비율은 100%라고 합니다. 보증서 발급 수수료는 0.8% (지역화폐가맹점 0.7%)이고 융자조건은 2년 거치 일시상환 또는 2년 거치 3년 균분상환, 이자보전은 은행과의 대출약정 금리에서 2% 이자지원(2년간)을 해주고 실행기간은 추천일로부터 3월 이내에 미실행 시 실효된다고 합니다.

신청 기간/대출기관

신청기간은 2021년 8월부터 시작되었으며 지원자금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또 도내 국민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에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접수처

가장 먼저 접수를 해야하는데 접수는 충남신용보증재단에서 할 수 있습니다.

신용보증재단 바로가기

문의 사항

문의 사항이 있을시 충남 소상공기업과 기업금융팀에 문의하면 된다고 합니다.

문의처 바로가기

주의 사항

주의사항으로 꼭 체크해야할 부분이 있습니다. 대출 실행기업의 사업장이 휴업이나 폐업을 하거나 충남 외의 지역으로 이전할 경우엔 이자보전이 중단됨을 알고 있어야 하며 대출실행은 당해 기업이 신청하는 거래은행과 협의에 의한는것도 알고 진행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이렇게 부여 소망대출 플러스 특례보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1%이하의 금리로 자금을 조달할수 있다면 사업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이 듭니다.

부여 소망대출 플러스
부여 소망대출 플러스

현재 부여 5차 재난지원금의 접수도 진행되고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부여 국민지원금 신청하기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