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교육재난지원금 선불카드를 학교밖 청소년들 약 2600여명에게 10만원씩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19의 지속적인 피해로 인해서 학습권을 보장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교육청 예산을 조정하여 지급한다고 합니다.
부산 교육재난지원금 선불카드 10만원을 교육지원금으로 지급한다고 합니다. 신청하는 방법과 신청 자격 등에 대해서 자세하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산 교육재난지원금
지난 1차, 2차 교육재난지원금을 지급때는 부산시교육청에서 부산지역 소재중인 초중고특수학교 학생들까지 약 30만명에게 1차로 10만원씩 지급했었고 올해 2021년 7월에 2차까지 스쿨뱅킹에 등록된 계좌 또는 추가로 작성해서 제출한 계좌로 지급했었습니다.
그러나 상황이 나아지지 않고 계속해서 코로나 상황이 이어지자 학교밖 청소년들에게도 신청서를 받아서 8월 말까지 3차 교육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부산 교육재난지원금 선불카드 신청 대상
지급대상은 2021년도 학사일정에 따라 2003년 1월 1일부터 2014년 12월 31일생 중 현재 7월26일을 기준으로 주민등록상 부산시에 거주하고 있으면 신청 대상이 됩니다.
신청 방법/일정
먼저 선불카드를 신청해야 하는데 이 선불카드는 부산시청홈페이지 또는 시/구/군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받아 서류를 작성해 해당 센터를 직접 방문하면 됩니다.
신청후 센터는 자격 요건을 확인하는 절차를 거친 후에 8월말까지 10만원 상당의 선불카드를 지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사용 기한/사용처
부산 교육재난지원금 선불카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부산시 내에 사업장 주소를 둔 업체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고 청소년의 비행을 조장하는 업종에 대해서는 사용이 제한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교육의 목적으로 지원하는 지원금이기 때문에 더 강력하게 조건을 붙인것으로 보입니다.
7월 26일부터 부산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에서 사용제한 업종에 대해서 공지한다고 하니 확인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또 부산시와 BNK부산은행 협업으로 선불카드 무료발급, 운영시스템을 원활히 구축했다고 합니다.
이전에 부산 아동지원금 관련된 내용도 다뤄보았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