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기사 재난지원금으로 1인당 80만원을 지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국토교통부에서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버스교통의 수요 자체가 줄어 소득이 감소할 수 밖에 없었던 버스기사님들을 지원하기 위해서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하는 내용입니다. 지급대상에 해당하는 버스기사님들이 약 9만명 이상이 된다고 합니다. 자세히 어떤 조건이 있는지 또 어떻게 신청하는지에 대해서 궁금하실것 같습니다.
버스기사 재난지원금 8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는 대상에 대해 알아보고 또 신청 방법과 준비서류 지원금 지급일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쉬운 목차
버스기사 재난지원금
버스기사 재난지원금은 국토교통부에서 지급하는 지원금으로 코로나로 인해 매출이 줄어든 노선버스 또는 전세버스기사님들이 받을 실 수 있는 지원금 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유행으로 인해 사람이 많이 모여있는 공간을 기피하는 현상이 생기면서 대중교통 이용이 줄어들었고 또 버스 운행 대수, 운영 시간까지 줄어들어 버스 매출에 타격을 입을 수 밖에 없는 현상에 이르렀습니다.
그렇게 봤을 때 버스를 이용하는 승객이 줄어드니 버스기사의 수요도 줄어들 수 밖에 없는 악순환이 이어지지 않았나 싶습니다.
신청 대상
본 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신청 대상은 8월13일 공고일 기준으로 2개월 이상 근속중인(6/13 이전부터) 비공영제, 비준공영제 노선버스 및 전세버스기사님들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코로나19로 인해서 소득이 감소한 경우엔 1인당 8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신청 방법
위 신청 대상에 해당하는 경우 8/23~9/3기간까지 지자체 또는 회사로 재난지원금을 신청해야 받을 수 있고 준비서류로는 근속요건과 소득감소 요건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갖추어서 신청해야 합니다.
근속 요건은 2개월이상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여야 하고 소득감소 요건은 법인 또는 개인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서울 신청하기
경기 신청하기
지급 일정
신청을 마치고나면 지자체에서는 요건의 충족 여부를 확인 한 뒤에 9월 초부터 순차적으로 지급할 예정이라고 발표했고 국토교통부에서는 추석 전후로 지원금 지급을 완료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관련부서들과 협업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요즘 같이 버스 승객의 수요가 감소해서 어려움을 겪는분들께 조금이라도 희망을 전하고자 적극 노력할것이라고 하기도 했습니다.
최근 정부에서 발표한 5차 국민상생지원금 지급 기준에 대해서도 이전에 다뤄보았으니 필요하신분들은 참고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