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예술인 생활안정자금

서울시 예술인 생활안정자금 100만원 지급 대상 1인가구 중위소득 120% 기준 신청 방법

서울시 예술인 생활안정자금을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서울시에서 3월에 예술인들을 대상으로 지원했던 사업의 2차 추가공고라고 할 수 있는데 당시 신청을 놓치거나 못했던 분들이 대상이라고 합니다.

서울시 예술인 생활안정자금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자격과 대상 그리고 중위소득 120% 기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서울시 예술인 생활안정자금

이번 지원금은 예술인 긴급재난지원금 2차로 1차 지급때 놓친 분들이 대상입니다. 

창작지원금 신청하기

생활안정자금 신청 대상

서울시에 거주중이며 예술활동증명확인서를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가구원 중위소득 120%이하인 예술이 해당됩니다.

예술인 경력정보시스템 바로가기

그러나 기초생활수급자, 서울형기초생활수급자, 2020년도 예술인복지재단 창작준비금 수혜자는 이번 생활안정자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가구원수 별 중위120% 소득기준

이번 서울시 예술인 생활안정자금 기준에서는 1인 지역가입자 가구(1인가구)의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 납부 기준을 낮추어 제외자격을 완화해서 더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조정했다고 합니다.

서울시 예술인 생활안정자금 소득기준

*국민기초생활 보장법 제2조 제11호에 따라 급여의 기준 등에 활용하는 ‘기준 중위소득’입니다.
*건강보험상 피부양자로 등록된 배우자와 자녀는 본인과 주민등록을 달리하고 있더라도 본인의 배우자나 자녀는 가구원에 포함

생활안정자금 신청 기간/방법

신청 기간은 2021년 8월 3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 서류를 제출하면 예술인 등록 및 소득자료 확인 과정을 거친 뒤에 9월 중에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신청 방법으로는 예술인 본인의 주민등록 소재지 구청에서 온라인/오프라인으로 접수 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신진예술인 창작지원금인 창작디딤돌/창작씨앗에 대해서 다뤄본 내용도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창작디딤돌/창작씨앗 보기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