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차 재난지원금 프리랜서 외국인 학원 등은 현재 논의되지 않고 있는 분야입니다. 전국민에게 지급하는지 80%에게 지급하는지 보다 더 중요한건 내가 받을 수 있는 대상인 분야의 내용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5차 재난지원금 프리랜서 외국인 학원 들은 이번에 어떻게 되는지 신청은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 프리랜서 외국인
현재 논의중인 5차 재난지원금은 정부의 입장 소득 하위 80%지급과 더불어민주당의 입장인 전 국민 지급으로 논의중입니다.
일단은 이 논의가 끝나고 결과가 발표되어야 5차 재난지원금 프리랜서 또는 5차 재난지원금 외국인의 지급 여부가 확인될것 같습니다.
그러나 4차 지원금 때를 생각해보면 특수고용 프리랜서의 경우엔 2020년 10~11월에 활동하며 50만원 이상의 소득이 있는 분들중에 2019년 총 소득이 5000만원 이하 또 2021년 상반기 소득이 이전에 비해 25% 이상 감소한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었는데 아마 예상하기로 전국민지급이 아닌것으로 결정나면 또 다시 비슷한 경우로 가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확정난건 없지만)
5차 재난지원금 학원
학원의 경우 국세청에 사업자 등록된 사업체인 경우 그리고 매출액이 소기업/소상공인에 해당하는 사업체 그리고 마지막으로 2020년 8월 이후 1회라도 집합금지나 제한조치를 받았거나 경영위기업종에 해당하는 경우엔 5차 재난지원금 중 소상공인을 지원해주는 희망회복자금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단 사업자 등록 상 개업일이 2021녀 5월 31일 이전이어야 하고 신청 할때 폐업이나 휴업 상태가 아니어야 합니다.

손실보상금
또 7월부터 강화된 수도권 거리두기로 인해서 영업제한이나 매출에 손실을 입은 소상공인의 경우엔 10월말부터 손실보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하니 방역조치 위반하여 지급대상에서 제외되는 일이 없도록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곳에서 추가되는 내용이 있으면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